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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은 아직도 완전 연소의 꿈을 꾸고 있습니다.

아직 내연기관은 완전 연소를 이루어 내고 있지 못하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내연기관의 열 효율이 이제야 겨우 40%를 웃돌고 있으니까요.

완전연소를 한다 해서 열효율이 100%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내연기관에서 피스톤이 존재 한다라는 가정 하에서

연소실의 폭팔 에너지로 일을 하는 내연기관에게서 완전연소는

에너지 효율을 높일수 있는 절대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이러한 내연기관의 연소 과정에서 발생 되는 카본은 연소실내에 퇴적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자기 청정 온도라하여 연소실 온도 600도 이상 에서는 자연스레 제거 되기도 하지만

도로의 운행조건이 열악한 요즘의 차량 운행 환경에는 연소실 온도 600도를 올리는게 쉽지 많은 않습니다.

그런 조건이 오래 지속되면 연소실 내부에 퇴적된 카본들에 의해 연소 효율이 떨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카본들을 제거 하는 방법들로 다양한 방법들이 등장 하지만

케미컬(약품)으로 녹여 내는 방법들이 대부분이고 확실한 방법으로는 엔진을 분해해서 세척 하는 방법이 있었지만

브라운가스(HHO)를 이용한 새로운 크리닝 방법을 도입하게 됬습니다.

시공도 간편한 편이기 때문에 정비 업소 사장님들의 호응이 매우 높은 장비 입니다.

 

브라운가스의 효과에 대해서는 동영상 용량의 문제로 링크를 걸어 두겠습니다

http://blog.naver.com/next9612/220995534378

 

0. 브라운 가스 크리닝의 원리

증류수에 수산화 칼륨을 용해시켜 전기 분해해 수소와 산소로 분리 시켜 엔진에 연소 시키는 크리닝 방법입니다.

물(H2O)를 전기분해 장치인 촉매를 통해 분해 시키면

수소원자2개와 산소원자 하나로 분리가 되기 때문에 HHO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수소는 지구상에 발견된 원자중 가장 작은 원자중 하나에 속합니다.

워낙 작은 원자라 고분자를 제외한 모든 물질에 침투가 쉬워 그원자가 연소실 내부의 카본에 침투하여

함께 폭팔을 시켜 연소실 카본을 제거 시키는 원리 입니다.

금속을 가루분말로 만들때도 이용하는게 수소 가스의 취성 효과를 이용하고 있으니  

엔진속의 카본 침투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수소의 폭팔 조건이 상당히 넓어 엔진 내부에서 폭팔도 어렵지 않은 편이구요.

 

브라운가스 클리닝은 연소실의 카본 제거에 탁원한 효과를 보이고 있지만

실제 효과는 연소실에 가장 가까운 밸브기구의 시트 밀착력을 높여 압축의 손실을 막아

엔진의 진동과 소음을 잡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드에서 엔진을 조립 할 때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밸브의 밀착력이 높아지면 엔진의 소음과 출력이 달라지게 됩니다.

이게 브라운가스를 이용한 크리닝 효과를 극적으로 보게 되는 핵심 적인 부분 입니다.

 

천안 HHO 브라운가스 시공,천안 연소실크리닝, 그리.jpg

브라운가스 시공 모습 입니다.

 

 

1. 수소가스 발생량과 크리닝의 문제

 

수소가스의 침투와 연소가 없이는 크리닝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수소 가스의 발생량이 연소실 크리닝 효과를 극대화 시킵니다.

그래서 브라운가스 장비의 가스 발생량과 순도를 고려 해야만 합니다

기본 1200L/h 이상을 공급 해줘야 카본 제거 효과를 볼수가 있는데

시중에 시공 되는 대부분의 장비가 400~800L/h 정도의 장비가 대부분입니다.

장비를 판매 하는 사람 조차도 가스 발생량이 얼마인지 알지 못하기도 하구요.

이러한 장비들의 크리닝 효과가 미비하다보니 시공 효과를 보기 어려운 실정 입니다.

 

그래서 시공을 받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반신 반의 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하나더 중요한 부분이 분해 촉매 인데

가스발생량과 순도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장치 입니다.

가스 발생량이 높은고순도 촉매의 경우 가격이 300만원이 넘어가는데

장비가격이 고순도 촉매 가격과 별반 차이가 없다면 심각하게 고민 해봐야 하는 문제 입니다.

 

 

20170405_112816.jpg

브라운가스 시공전 인젝터 노즐 상태

 

천안GDI엔진카본제거,브라운가스시공,HHO크리닝,그리드.jpg

브라운가스 시공후 인젝터 노즐 상태

 

 

2. 내부 구조에 의한 강 알카리 용액의 역류

 

내부 구조 또한 정말 중요 합니다.

강알카리성 화학 약품인 수산화칼륨을 매개체로 촉매 반응을 시키다 보니

수산화 칼륨 용해액의 역류에도 신경을 써서 장비를 제작 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장비들이 대부분이라 수산화칼륨 용액이 함께 나와서 공급되는 문제가 발생 하게 됩니다.

강 알카리 용액 이다 보니 알루미늄의 산화를 빠르게 진행시켜

크리닝 효과 보다 부품의 부식을 더 빠르게 진행 시키게 되는 것입니다.

역류를 차단 하는 구조로 제작 하는 것은 기본이고  3충 필터링 장치를 구성 해서

만에 하나라도 역류할 용액을 완전 차단 시켜야 합니다.

이러한 현상을 고려해서 장비를 제작 하다보면 장비 크기가 커질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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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0L/h의 국내 최대 용량의 브라운가스 장비 입니다.

정말 크죠? ㅎㅎ

 

3. 흡기카본 제거의 잘못된 홍보

 

브라운가스(HHO)를 흘려 보내면 흡기크리닝이 된다고 홍보를 하는데

서론에도 언급 하였지만

연소실에서 고압 고온으로 폭팔을 하면서 크리닝 효과 가 이루어 지기 때문에 

연소실로 흘러 들어 가는 흡입관의 크리닝에는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걸 홍보를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그리드 에서는 GDI엔진의 카본 제거 작업 전에 브라운가스 시공을 30분 정도 하는데

그이유는 브라운 가스 시공으로 딱딱하게 굳어진 카본을 부드럽게 만드는데 까지는 효과가 있어

흡기 카본 제거에 수월하기 때문에 흡기크리닝전에 시공을 먼저 합니다.

30분 정도 브라운 가스 시공을 한 흡기 밸브의 모습을 보면 그 홍보가 얼마나 엉터리 인지 아시게 될 것 입니다.

 

천안 브라운가스 시공,HHO 시공, GDI연소실크리닝,GDI엔진노킹해결,그리드.jpg

브라운 가스를 30분 정도 시공한후의 흡기매니폴더 모습입니다.

2500L/h의 국내 최대용량이라 가스 발생량과 순도는 어떤 장비도 따라오지 못합니다.

그러한 장비를 사용해도 1시간을 시공 하나 3시간을 시공 하나 흡기 포트의 클리닝은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브라운 가스 시공으로 효과를 보는 것은 연소실 클리닝 입니다.

 

 

남발하는 저급의 브라운가스 장비와 잘못된 홍보로 인한 피해는 소비자의 몫으로 돌아갈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드 에서는 요즘 HOT하게 유행이라 하여 값비싼 장비를 구매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한 문제를 1년을 넘게 자료를 모으고 정보를 찾아 효과에 대한 검증후 선택한 것입니다.

 

브라운가스 시공의 확실한 효과를 원하신다면 그리드를 찾으셔야 하는 이유 입니다.

 

010 3618 9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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