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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에조 인젝터 수리에 대해서

 

디젤 인젝션부품들의 제어가 정밀함을 요구 하면서 등장한 인젝터의 구동 방식으로 이용 된게  피에조 소자 입니다.
피에조 소자는 반응이 솔레노이드에 비해 빠르다는게 장점입니다.
 

피에조 소자에 전기의 충방전을 시키며 팽창과 수축을 하게 되는데 팽창비가  0.13μm (0.000013mm)입니다.

이런 피에조 소자를 적층하여 인젝터 구동에 필요한 반응 거리를 만들게 됩니다.

또한 솔레노이드 인젝터의 반은 시간이 0.0004초 인 반면

피에조 소자의 반응 시간은 0.0001초로 솔레노이드 인젝터에 비해 반응 속도가 4배 정도 빠릅니다.

그렇게 인젝션 응답성을 올려 정밀한 제어를 가능 하게 만든게 피에조 인젝터 입니다. 

 

피에죠인젝터수리,피에죠인젝터크리닝,피에죠인젝터재생,그리드.jpg

 

B사의 피에조 인젝터는 다른 경쟁사의 구조에 비해 다소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 회사들 마다의 라이센스를 피해 가기위해 개발을 하다보니 무거운 구조를 선택 할수 밖에 없지 않았나 하고 조심스러운 예측을 해봅니다.

 

제어 방식이 피에조 소자를 이용하면서 구조 또한 기존 솔레노이드에 비해 많이 바뀌었습니다.

구조가 바귀면서 나타나는 문제들도 많은데 기술적인 서술이 난해하고 설명이 많이 필요한 부분이라 생략 하겠습니다.

 

 

P20170410_162628182_69AA96A8-F2DC-4256-9E5A-02C6B1BDF34B.jpg

 

B사의 EURO6 모델 입니다.

일부 모델 부터 다시 솔레노이드 제어 방식을 적용 하였지만 피에조 소자 이상의 반응성을 갖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했음을 볼수가 있습니다.

어쩌면 B사에서 피에조 인젝터의 새로운 개발을 위해 잠시 거쳐가는 과정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인젝터 수리에 대해서 에서도 언급 했지만 인젝터의 분석 과정이 정말 중요 합니다.

http://blog.naver.com/next9612/220984579339

 

정확한 분석을 하지 못해 부품의 기능을 잘못 알고 있는 것도 허다합니다.

부품들의 구조 분석을 정확히 하지 못하면 피에조 인젝터는 분해 조립해서 구동을 시킬수 조차 없게 됩니다.

분해 조립에 대한 방법을 배워 익힌다 하여도 정확한 수리는 더욱 어렵습니다.

정확한 구조 분석이 이루어진 후에야 수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피에조 인젝터를 다룰수 있는 곳이 많지 않은 이유이며

정확한 수리가 가능한 곳이 존재 하지 않는 이유 입니다.

그 어려운 것을 그리드 에서는 자꾸만 해냅니다.^^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게을리 하지 않은 결과 입니다.

 

몇개 안되는 단순한 부품들이 뭐가 어려울까 싶겠지만 정말 다루기도 어렵고 이해하기는 더욱 어려운 부품들 입니다.

인젝션 부품들이 어려워지면서 그리드의 업무는 점점더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

국내 인젝터 수리 업체의 수리 의뢰를 받기도 하지만 가가운 지인 분을 통해 알게된 미국과 독일 에서도 수리를 의뢰해 오고 있습니다.

그들 조차 하지 못하는 작업들이 그리드 에서는 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피에조 인젝터의 수명은 제작사에서 30만 마일 이라고 발표 하고 있습니다.
단 관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졌을때의 상황 입니다.

제작사에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의 발달로 인해 실제 주행 거리를 채우지 않고서도 수명 예측이 가능 하니까요.
그러나 관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지 못한다면 그 수명은 장담하기 힘듭니다.
사용연료의 조건과 연료필터등의 관리가 가장 중요 하나 주유소의 주유 품질에 대해서는 알길이 없습니다.

거기에 국내 정유 품질도 한 몫 하고 있습니다.

군입대전 정유사에서 아르바이트를 잠시하면서 접해 들은 것이라 신빙성은 없지만
국내 정유 기술이 떨어지지는 않고 저급의 정유를 공급 하는게 아닌가 하는 의심을 해봅니다.
국내 커먼레일을 처음 도입하려 했을때 국내 정유 품질을 문제 삼은적이 있었다는 이야기도 있었으니까요.

그러한 이유들 때문에 인젝션 부품의 관리가 꽤나 중요 합니다.

 

천안 인젝터재생, 인젝터수리, 인젝터 영점조절, 커먼레일 수리, 흡기크리닝, 흡기클리닝, DPF크리닝, DPF클리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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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통미2길 55 / 010-3618-9612

 

http://blog.naver.com/next9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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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쉰 머리 2018.03.03 11:15
    쌍용엑티언 인젝터 3.4번에서 오일이 새나오내요. 몇년전에도 쌍용에서 고쳤는데 또 새나보내요.
    오늘아침 가열 플러그 수리차 서비스 센터에 오니 그럼니다. 수리 가능한지요.
    수리비는 어느정도나 되나요.
    의견 보네 주심 감사드림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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